본문 바로가기
캠핑&차박

스토리지웍스 하드탑텐트 짧은 사용 후기

by 푸른가람 2020. 11. 7.
728x90

스토리지웍스 하드탑텐트를 설치하고 일주일 정도 지났습니다. 그동안 연습삼아 몇번을 치고 거둬봤고, 경치 좋은 곳을 따라 고속도로, 국도, 시내도로 주행도 해봤습니다. 얼마 지나진 않았지만 꽤 만족스럽습니다. 처음엔 요령이 없어 텐트 철수할 때 시간이 좀 걸리기도 했는데 갈수록 좀 더 수월해짐을 느낍니다.

경치 좋은 곳에 자리를 잡고 잠시 머물렀다 또 언제든 떠나고 싶으면 떠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처음에 사다리 타고 올라가는 게 조금 어색하긴 해도 금방 적응되더군요. 텐트 위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참 좋습니다. 가장 만족스러운 점이라고 해야겠네요. 4인용이라 내부 공간도 꽤 넓고 안락한 느낌을 줍니다.

풍절음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인데, 크게 민감한 스타일이 아니시면 그냥 노래 들으면서 다니셔도 될 정도입니다. 저는 소음도 줄이고 미관상 더 좋을 것 같아서 추가로 윈드가드 설치했습니다. 하드탑텐트 설치 후 높이가 2.15m 정도라 2.1m 지하주차장 출입은 포기하는 편이 안전할 겁니다. 고속주행에도 큰 무리는 없어 보이지만 100km 이내로 정속주행 하니면서 다니니안전운전에는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지붕 위에 성인 한명이 올라타고 있는 형국이니 당연히 연비가 떨어지는 것은 당연하지만 천천히 다니니 그것도 어느 정도 커버가 된다고 봐야 할 것 같네요. 아이들 있는 집에서는 한번쯤 경험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세상만사가 그렇듯 어떤 선택이라도 다 좋은 것만 있을 수는 없겠지요. 불가피하게 불편한 점도 따라오겠지만 각자의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겁니다.

하루하루 가을이 깊어가고 있습니다. 참 좋은 계절입니다.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