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野球·Baseball

충격의 4연패 속 롯데의 선택은?

by 푸른가람 2008. 9. 21.
728x90

올시즌 20번째 매진을 기록한 사직구장. 野都 부산팬들은 두산전 2연패의 부진 속에서도 롯데에 대한 애정을 숨기지 않았다. 불행히도 오늘 결과도 실망스러웠다. 롯데는 10안타를 치고도 집중력 부족으로 2:11로 완패했다. 결과도 결과지만, 과정 역시 불만스럽긴 마찬가지였다. 김주찬은 더블아웃을 노리다가 타자주자의 헬맷을 맞추는 '진기명기급' 실책을 범했고, 투타 모두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전패를 하더라도 3위는 확보된 셈이다. "가을에도 야구하자"던 그 절박한 희망이 현실로 이루어지지마자 맞닥뜨린 4연패도 참 아이러니하다. 너무 일찍 샴페인을 터뜨린 것인지? 아직까지 치열한 2위다툼이 한창인때 벌써 포스트시즌 대비를 하는 것은 아닐테지만 외적으로 드러나는 경기력은 천양지차다. 3연전의 첫날에 당한 역전패가 그 불행의 단초를 제공했다. 하필이면 그날 '1박2일'팀은 사직구장을 찾았다가 모진 여론의 뭇매를 함께 맞아야 하는 운명을 맞았는지..

오늘 패배로 치열하던 2위 싸움의 긴장감이 조금 느슨해진 것 같다. 2경기차. 남은 경기도 그리 많지 않고 양팀간의 맞대결도 오늘로 끝이었다. 과연 롯데의 선택은 무엇일까? 끝까지 '2위 프리미엄'의 불구덩을 향해 불나비처럼 달려들 것인가, 여유롭게 4위와의 준플레이오프에 대비할 것인가? 선택은 순간이지만, 그 선택의 책임은 천근만근처럼 무거울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