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野球·Baseball

자존심 건드린 '고의 사구'에 100호 홈런으로 분풀이한 최형우 - 삼성 vs LG 9차전 요약

by 푸른가람 2012. 7. 13.
728x90

삼성이 갈길 바쁜 LG를 6연패 수렁에 빠뜨리며 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삼성은 12일 대구구장에서 열린 LG와의 시즌 9차전 경기에서 개인 통산 100호 홈런을 터뜨린 최형우의 활약을 앞세워 LG에 6-5 승리를 거두며 3연승 신바람 속에 선두 질주를 계속했다. 이날 승리로 시즌 42승 2무 31패를 기록하게 된 삼성은 KIA에 1-5로 패한 2위 롯데와의 간격을 2경기차로 벌였다.


경기 요약 - 삼성

최형우가 개인 통산 100호 홈런으로 팀 승리와 자신의 자존심을 모두 지켜냈다. 자신의 앞 타석에서 두번이나 박석민을 고의사구로 거르는 것을 지켜보던 7회말 최형우의 방망이에서 승부에 쐐기를 박는 결승 쓰리런 홈런이 터져 나왔다. 최형우는 2타수 2안타 3타점으로 맹활약했고, 2번타자 정형식도 공격에서 2안타 2타점을 올린데다 6회말 수비에서는 결정적인 어시시트를 기록하며 공수에서 알토란같은 활약을 펼쳤다.

선발 차우찬은 시즌 4승을 눈앞에 두고 있던 6회초 수비에서 심판 판정 번복에 이은 수비 실책으로 승리를 날렸다. 5⅔이닝 5안타 2사사구로 3실점(2자책)한 차우찬이 마운드를 내려오자 류중일 감독은 정현욱 - 권혁 - 권오준을 총동원하는 승부수를 던졌다. 1⅓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한 권혁이 시즌 2승을 챙겼고, 9회 석점차 리드 상황에서 마운드에 오른 오승환은 1이닝 2실점의 진땀나는 19세이브를 기록했다.


경기 요약 - LG

'끝판대장' 오승환을 상대로 9회 맹추격전을 펼쳤지만 경기를 뒤집기는 역부족이었다. 연패 탈출을 위해 안간힘을 썼던 LG는 오지환과 작은 이병규가 각각 2타수 2안타를 치며 공격을 이끌었고, 삼성보다 많은 9개의 안타를 기록했지만 후속타가 터지지 않는 답답한 공격 흐름 속에 6연패의 수렁에 빠지게 됐다. 3-3 동점을 이룬 6회초 이병규의 안타때 최동수가 홈에서 횡사는 것이 LG로선 두고두고 아쉬운 장면이다.

선발 리즈는 3일 삼성전에서 당했던 아쉬운 패배를 되갚으려 했지만 5회도 채우지 못하고 4⅓이닝 5안타 3사사구로 3실점하며 마운드를 내려왔다. 6개의 삼진을 기록할 정도로 공은 위력적이었지만 리즈에게 시즌 2승의 길은 멀고도 험했다. 좌타자 상대로 내보낸 이상열이 통한의 역전 홈런을 허용하며 무너지긴 했지만 부상에서 회복한 봉중근이 1이닝을 깔끔하게 막아낸 장면은 LG로선 앞으로의 경기에 희망을 품게 하는 대목이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