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野球·Baseball

2008년 봄날 구도 부산에 野風이 몰아친다.

by 푸른가람 2008. 4. 2.
728x90
8-8-8-8-5-7-7이라는 신조어까지 탄생시키며 구도 부산의 야구광팬들을 실망시켰던 롯데의 갈매기들. 비록 시즌 초반이지만 롯데의 대약진이 눈부시다. 한화와의 원정 2연전에서 화끈한 방망이를 앞세워 2연승을 거두더니, 드디어 만우절에 열린 SK와의 사직구장 개막전에서도 거짓말같은 1회 8득점을 일궈내며 3연승의 신바람을 내고 있다.

역시나 화끈한 부산 갈매기들은 오늘도 사직구장을 가득 메웠다. 2년연속 개막전 매진사례라고 한다. 1루, 3루, 외야를 가리지 않고 목이 세라 "롯데"를 외쳐대는 부산의 야구팬들의 힘 덕분인지 롯데는 지난해 한국시리즈 챔프 SK에 8:4 승리를 거두며 순위표의 제일 윗자리에 이름을 올렸다.

시즌 초반 롯데의 대약진이 그야말로 깜짝쇼로 끝날 것인지, 아니면 영광스런 'Fall Classic'의 초대장을 8년만에 받을 수 있을지 아직은 좀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왠지 올시즌만은 '가을에도 야구하겠다'던 부산 갈매기들의 다부진 다짐이 술자리의 허풍만으로 들리지는 않는다.

롯데팬이 아니라도 3만관중들로 가득찬 사직구장을 보는 것만으로 흥분되는 건 어쩔 수 없다. 500만 관중시대로의 복귀를 위해서라도 올시즌 롯데의 분전을 기대해 본다. 지금대로라면 3만이 아니라, 5만 수용능력의 구장을 지어도 부산은 늘 매진사례를 이을 수도 있지 않을까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