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野球·Baseball

친정팀 KT에 비수 꽂은 김태훈, 보상선수 신화 써주길

by 푸른가람 2023. 3. 18.
728x90

스프링캠프 때부터 예사롭지 않더니 시범경기 들어서도 매서운 방망이가 식지 않고 있습니다. KT로 팀을 옮긴 FA 김상수의 보상 선수로 삼성의 간택을 받았던 김태훈이 삼성 관계자들을 연일 흐뭇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삼성 외야의 빈 자리가 많아 보이지는 않지만 지금과 같은 활약을 계속 보여준다면 박진만 감독도 행복한 고민에 빠질 수 밖에 없겠네요.

18일 대구삼성라이온즈에서 열린 시범경기에서 친정팀 KT를 만난 김태훈은 물만난 고기처럼 펄펄 날았습니다. 당초 김상수의 보상선수로 김태훈을 데려왔을 때 삼성 구단은 “변화구 대처 능력과 컨택 능력이 뛰어나 대타로서의 활용 가치가 높을 뿐더러 외야 뎁스를 두텁게 해 줄 것”이라며 지명 이유를 밝힌 바 있습니다.

김태훈은 그 선택이 탁월했음을 스스로 증명했습니다. 팀이 0-3으로 뒤지던 7회말 공격에서 2사 후 강민호가 좌전 안타로 출루하자 김태훈이 KT 투수 김민의 공을 좌측 담장 너머로 날려 버렸습니다. 홈구장을 찾은 7천 여  대구팬들에게 그의 이름 석자를 확실하게 각인시켜 준 한방이었습니다.

그의 활약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습니다. 한 점 차 추격전을 펼치던 8회 2사 만루에서 2타점 중전 적시타를 날리며 기어코 승부를 뒤집고야 말았습니다. 삼성은 5-4로 리드를 잡자 최충연을 등판시켜 숨막히던 승부에 종지부를 찍었습니다. 이날 승리로 삼성은 시범경기 3승째를 기록하게 됐습니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 친정팀을 상대한다는 사실을 인식하지 않았다고 밝히기는 했지만 속마음이 또 그랬을까요. 뭔가 한방을 보여주고 싶다는 마음이 있었을 겁니다. 그런 의지와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는 것 같아 앞으로의 성장이 더욱 기대됩니다. 지켜보고 있던 선수였기에 그의 활약이 기분 좋네요. 또 하나의 보상선수 신화를 김태훈이 멋지게 써줬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