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野球·Baseball

이틀 연속 투수전의 백미를 보여주다 - 삼성 vs SK 4차전 리뷰

by 푸른가람 2015. 5. 9.
728x90

소문난 잔치에 볼거리도 풍성했다. 삼성과 SK,  KBO리그 최상위권에 있는 두 팀간의 맞대결은 이틀 연속 명승부전이었다. 말 그대로 투수전의 백미를 보여줬다. 전날 김광현과 장원삼의 좌완 에이스끼리의 맞대결에서 기막힌 대타 작전으로 기선을 잡았던 SK였지만 승리의 기쁨은 오래 가지 못했다.

 

5월 9일 문학에서 다시 맞붙은 두 팀은 윤성환(삼성)과 켈리(SK)를 각각 선발투수로 내세웠다. 삼성은 전날 패배를 설욕해야 했고, SK는 연승의 상승세를 이어가며 내심 선두까지 노려 볼 심산이었다. 두 선발 투수는 벤치의 기대에 100% 부응하는 멋진 투수전을 펼쳤다. 경기 중반까지 팽팽한 균형을 맞추던 승부에서 마지막에 웃은 이는 윤성환이었다.

 

[사진 - 한국일보]

윤성환은 첫 타자 이명기를 3루수 직선타로 잡아낸 이후 5회까지 퍼펙트 피칭을 이어 갔다. 6회 SK 7번 타자 정상호에게 2루타를 허용한 것이 이날 경기 첫 출루 허용일 정도로 그의 피칭은 완벽했다. 박찬도의 수비가 좀더 좋았더라면 그의 퍼펙트 피칭 행진이 언제까지 이어졌을 지 예상하기는 어렵다.

 

팀 타선이 2회 최형우의 2루타와 이승엽의 희생 플라이로 뽑아낸 귀중한 선취점을 잘 지켜 나가던 윤성환에게도 위기가 왔다. 최근 클로이드, 피가로, 장원삼 등 팀 동료들이 그랬듯 그도 마의 7회를 넘기지 못했다. 아직 투구수도 여유가 있었고 구위도 좋은 상태였지만 SK 중심타자 최정에게 불의의 일격을 당하며 동점을 허용하고 말았다.

 

타자들의 득점 지원을 잘 받지 못하는 것으로 유명한 윤성환이지만, 곧바로 동료 타자들이 팀 에이스 기살리기에 나섰다. 1-1 동점 상황에서 8회 선두타자 구자욱이 우전안타로 출루한 이후 맞은 2사 3루 챤스에서 김상수가 빠른 발로 내야 안타를 기록하며 팀에 귀중한 결승점을 안겼고, 이어 9회에는 이승엽이 큼지막한 2루타로 박석민을 홈으로 불러 들이며 피니시 블로를 날렸다.

 

2-1로 앞서 나가자 류중일 감독은 8회 안지만, 9회에는 마무리 임창용을 차례로 등판시키며 3-1, 두 점 차 승리를 지켜냈다. 윤성환은 7이닝 2피안타 무사사구 1실점하며 시즌 4승(2패)을 신고했고, 평균자책점도 3점대 초반까지 끌어 내리며 에이스의 위엄을 되찾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