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풍경을 그리다

대나무향으로 가득한 담양 죽녹원(竹綠苑)

by 푸른가람 2008. 11. 30.
728x90

대나무로 유명한 동네가 전남 담양이다. 어릴적 국민학교 사회 교과서에서도 공부했던 기억이 난다. 죽세품하면 담양이라고. 그러나 정작 대나무로 유명한 담양을 찾게 된 것은 그로부터 한참이 지난 뒤였다. '07년 6월 어느날 무턱대고 차를 타고 전라도로 내달렸다. 목적지는 메타세콰이어길과 소쇄원이었다. 둘다 영화 '가을로'의 배경으로 나와서 유명세를 타던 곳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초에 죽녹원은 목적지에 들어있지 않았다. 그 유명한 메타세콰이어거리를 찾아가는 도중에 찾게 된 곳이 죽녹원이었다. 죽녹원 근처에는 담양의 먹거리 대통밥과 떡갈비집이 즐비하다. 먹을 곳은 많지만 제대로 된 대통밥과 떡갈비를 먹으려면 사전에 정보를 찾아보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아무데나 들어갔다가는 돈만 허비하는 경우도 있다는 걸 기억해야 한다.

죽녹원은 담양군이 성인산 일대에 조성하여 2003년에 개장한 대나무 정원으로 그 면적이 16만㎡에 달한다. 운수대통길, 죽마고우길, 철학자의 길 등 죽림욕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가 2.2km에 걸쳐 조성되어 있다. 죽녹원 전망대에서 산책로가 시작되는데, 이 산책로에서는 메타세콰이어거리, 관방제림 등 담양의 유명한 관광지를 한눈에 둘러볼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잠시 세상일을 잊고 불어오는 바람에 이는 대나무의 향과 소리를 맘껏 누려볼 수 있다는 것이 죽녹원의 매력이다. 근처의 메타세콰이어거리와 소쇄원 등과 함께 하루 정도 날을 잡아 들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가을이면 매주 토,일요일마다 공연장에서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가들과 연계하여 국악, 풍물, 현대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도 즐길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