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野球·Baseball

갈길 바쁜 삼성, 실책에 발목 잡혔다 - vs 두산(130901)

by 푸른가람 2013. 9. 1.
728x90

갈길 바쁜 삼성이 야수들의 어이없는 실책으로 중요한 일전을 놓쳤다. 호시탐탐 선두 재입성을 노리고 있는 2위 LG가 턱밑까지 추격전을 펼치고 있는 상황이라 오늘 패배는 더 뼈아팠다. 선두 경쟁에서는 한발 물러나 있지만 포스트시즌에서 만날 확률이 높은 두산에 완패를 당한 데다, 삼성 킬러로 새로 자리매김한 두산 좌완 유희관에게 또 한번 덜미를 잡힌 것 또한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다.

장원삼과 유희관, 두 좌완 선발간의 맞대결은 팽팽한 투수전이 예상됐다. 하지만 경기는 실책이라는 예상 밖의 변수에 희비가 갈렸다. 1회초 챤스를 허무하게 날린 삼성의 1회말 수비. 장원삼은 두산 선두타자 이종욱을 평범한 유격수 앞 땅볼로 손쉽게 처리하는 듯 보였지만 김상수의 1루 송구가 옆으로 빗나가며 경기는 이상한 방향으로 흘렀다.


이때까지만 해도 야구판의 '병가지상사' 정도로 넘어갈 수 있었다. 하지만 2번 타자 민병헌의 내야 땅볼을 잡은 김상수가 병살을 노리며 2루에 송구한 공이 또다시 외야까지 흘러가며 위기를 자초했다. 투아웃에 주자가 없는 상황이 일순간에 무사 2, 3루, 두산에겐 절호의 선취득점 기회로 이어졌고, 외야 플라이와 내야 땅볼로 장원삼은 단 하나의 안타없이 2점을 내주는 불운을 맛봤다.

1회부터 힘이 빠졌던 탓인지 삼성 선발 장원삼은 2회에는 김재호에게 적시타를, 4회에는 홍성흔에게 큼지막한 홈런을 허용하며 경기 초반 강판 당했다. 3이닝 5피안타(1홈런 포함) 1탈삼진으로 4실점(2자책)으로 부진했고, 투구 내용도 썩 만족스럽지는 못했지만 1회초 김상수의 잇딴 실책이 아니었다면 양팀의 승부는 좀더 다른 결과는 낳았을 지도 모른다.

이날 패배로 삼성은 선두 자리를 지켰지만 2위 LG와의 승차가 없어졌다. 불펜진의 힘도 예년같지 않은데다 타선마저 깊은 침체의 늪에서 벗어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특히, 박석민과 이승엽이 번갈아 맡고 있는 4번 타선의 부진은 뚜렷한 해법이 없다. 조동찬, 채태인의 공백이 삼성 벤치에 깊은 시름을 안기고 있는 요즘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