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野球·Baseball

탈보트 9승, 박석민 16호 홈런 터뜨린 삼성, 하루 만에 선두 탈환 - 삼성 vs 롯데 10차전 요약

by 푸른가람 2012. 7. 8.
728x90

삼성이 롯데에 전날 당한 패배를 설욕하며 선두 탈환에 성공했다. 삼성은 8일 사직구장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와의 시즌 10차전 경기에서 선발 미치 탈보트의 호투와 박석민의 결승 투런 홈런에 힘입어 7-2 승리를 거두고 하루만에 0.5게임차 선두에 복귀했다. 이날 승리로 삼성은 8개 구단 중 처음으로 시즌 40승(2무 31패) 고지에 올랐고, 롯데와의 상대 전적에서도 6승 1무 3패의 압도적 우위를 유지하게 됐다.


경기 요약 - 삼성

선발 탈보트는 경기 초반 여러 차례 실점 위기를 맞았지만 후속타자를 범타로 처리하며 위기 관리 능력을 뽐냈다. 3회 김주찬에게 불의의 일격을 당했지만 6이닝 6안타 1볼넷 1실점으로 호투하며 시즌 9승(1패)으로 어느새 팀 동료 장원삼, 주키치(LG), 니퍼트(두산) 등과 함께 다승 공동 선두에 이름을 올렸다.

0-1로 뒤지던 4회초 박석민의 역전 투런 홈런 한방으로 경기 분위기를 일순간에 삼성 쪽으로 끌고 왔다. 4회 한 이닝에만 5안타를 몰아치며 5득점을 올리는 타선의 집중력이 빛났다. 배영섭과 박석민이 2안타 2타점씩을 합작하며 팀 공격을 이끌었고, 5번타자 최형우도 3안타의 맹타를 휘두르며 타격감을 끌어 올렸다. 배영섭의 호수비 2개가 어렵게 경기를 끌고 가던 탈보트에게 큰 힘이 됐다.


경기 요약 - 롯데

올시즌 삼성전에 강한 면모를 보였던 송승준이 삼성전 첫 승 사냥에 실패했다. 경기 초반 삼성 타선을 효과적을 요리하던 송승준은 4회 박석민에게 역전 홈런을 허용하며 대거 5실점하는 부진한 피칭 끝에 시즌 8패(4승)째를 떠안으며 팀의 상승세를 이어가는 데 실패했다. 이승호 - 최대성 등 불펜진을 총동원해 필승 의지를 불태웠지만 최대성이 8회 추가 실점하며 승부의 추가 완전히 삼성 쪽으로 기울었다.

롯데 타선에서는 김주찬과 강민호가 멀티 히트를 기록하며 고군분투했지만 기대했던 손아섭 - 홍성흔 - 박종윤의 중심 타선이 11타수 1안타의 빈공에 시달리며 끝내 답답한 공격 흐름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