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쇼' 모드로 돌아온 백정현의 미완성 퍼펙트 게임

by 푸른가람 2023. 4. 19.
728x90

선발진 탈락 위기까지 내몰렸던 백정현이 다시 '백쇼' 모드로 돌아왔습니다. 18일 고척돔에서 열린 키움전에서 백정현은 8회 원아웃까지 단 한명의 타자에게도 출루를 허용하지 않는 퍼펙트 피칭을 선보였습니다. 키움의 외국인타자 러셀에게 내야안타를 허용하며 프로야구 첫 퍼펙트게임은 미완성으로 끝났지만 백정현의 부활쇼는 지금부터 시작인지도 모릅니다.

사실 백정현의 2023년 시즌 출발은 그다지 좋지 못했습니다. 제4선발로 낙점받기는 했지만 벤치의 신뢰는 두텁지 못했고 성적 또한 받쳐주지 못했습니다. 정규시즌 첫 선발등판이었던 4월 6일 한화전부터 삐끗했습니다. 2이닝  5피안타 3사사구를 내주고 5실점하며 패전투수가 됐습니다. 선발투수들의 연이은 부진이 계속되던 시점에서 박진만 감독은 "한번 더 보겠다"는 말로 백정현을 향해 묵직한 경고를 날리기도 했습니다.

4월 12일 SSG전에서 반등의 기미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5이닝 4피안타 1실점하며 벤치에서 기대하던 모습을 보여준 백정현에게 어제 경기는 그의 야구인생을 통틀어 손꼽을만한 최고의 피칭으로 기억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퍼펙트 피칭이 깨졌던 러셀의 내야안타 타구 또한 백정현의 글러브에 닿지 않았더라면 유격수 이재현에게 넉넉하게 잡힐 타구였다는 면에서 아쉬움이 큽니다.

백정현 또한 대기록에 대한 욕심을 분명히 내고 있었습니다. 그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3회부터 의식했다"고 밝혔고 야구장안에 있던 모든 사람들이 모두 같은 공기를 느끼고 있었을 겁니다. 퍼퍽트 게임을 의식해 적극적으로 던지려 한 덕분에 투구수를 줄일 수 있었고 전매특허같은 제구력이 되살아나니 키움 타자들이 공략하기 어려운 것은 당연한 일이었습니다.

이날 백정현의 직구 최고구속은 138km/h에 불과했습니다. 문동주, 안우진 등의 내노라하는 파이어볼러들을 필두로 160km/h 구속 경쟁이 한창이지만 사실 투수가 공만 빠르다고 다 되는 건 아닙니다. 무엇보다 기본은 제구에 있습니다. 그동안 백정현이 '백쇼'라는 별명을 얻으며 프로 무대에서 그 존재가치를 인정받았던 것 또한 안정적인 제구에 있었습니다.

시즌 초반 선발투수들이 호투와 난조를 이어가고 있고, 주축 타자들이 연이어 부상을 당하고 있는 어려운 상황에서 백정현의 눈부신 피칭은 박진만 감독에게 큰 위안거리가 될 것이 틀림 없습니다.  이날 승리로 시즌 6승(8패)째를 기록한 삼성은 승패 마진을 -2로 줄였습니다. 어려움 속에서도 중위권을 향해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은 마련한 셈입니다. 선발진의 마지막 퍼즐이 어떻게 맞춰질 지 또 오늘 경기를 지켜봐야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