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속도 개선 꿀팁!

by 푸른가람 2022. 2. 11.
728x90

웹서핑 하다가 좋은 정보를 하나 얻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잠깐의 수고를 들여 시도해 볼 만한 꿀팁입니다. 그리 어렵지도 않고, 시간도 많이 걸리진 않습니다.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스마트폰의 조작감이 훨씬 쾌적해졌다는 것을 체감하실 수 있을 겁니다. 주변 지인들에게 소개했는데 대부분 폰이 많이 빨라지고 버벅거림이 줄어들었다며 만족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우선 스마트폰의 설정 메뉴 중 휴대번호 정보에 들어가면 빌드정보라고 나옵니다. 이걸 여러 번 눌러주면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가 됩니다. 그러니까 개발자 옵션은 원래 비활성화된 상태로 설정 메뉴에서 노출되지가 않는데 인위적으로 활성화 시키면 다양한 세팅이 가능해 지는 것 같습니다. 다만, 개발자 옵션의 셋팅값을 함부러 건드리는 건 삼가하는 게 좋겠지요. 딱 필요한 부분만, 아는 만큼만 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개발자 옵션에 들어와서 먼저 로거 버퍼 크기를 변경합니다. 여러 값 중에 가장 용량이 큰 것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S21의 경우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16M가 가장 큰 값이므로 이것으로 설정했습니다.

로거 버퍼 크기 설정을 하셨다면 좀더 아래로 내려와서 창 애니메이션 배율, 전환 애니메이션 배율, Animator 길이 배율을 변경합니다. 이제 거의 다 끝났습니다. 

세 메뉴 모두 배율을 X.5로 설정하면 됩니다. 이제 설정 메뉴를 닫고 스마트폰을 조작해 보면 이전에 비해 훨씬 빠르게 작동하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비전문가다 보니 이 설정들이 어떤 원리로 작동하는 것이고, 또 스마트폰의 다른 기능에 어떤 영향을 주게 될 지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합니다만 아직까지는 큰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댓글